한 때, 4개의 바퀴가 달린 자동차를 원했다면, 여러분은 단지 소수의 대형 트럭과 대형 SUV로 제한되었고, 그 중 대부분은 집안일이나 오프로드 모험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습니다. IHS Markit 데이터의 Edmunds 분석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 중 45%가 전(全)륜 구동(AWD) 또는 4륜 구동(4WD)을 장착했습니다. AWD 또는 4WD를 옵션으로 사용하는 차량의 경우 구매자의 61%가 둘 중 하나를 사용하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춥고 눈이 오는 주에서는 이 "테이크 레이트"가 90% 이상입니다.
따라서 프론트 휠과 리어 휠 모두에 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차량의 인기는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AWD와 4WD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떤 것이 당신에게 맞습니까? AWD와 4WD의 용어가 혼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AWD 시스템이 더욱 견고해지고 4WD가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이 두 용어의 구분이 모호해졌기 때문입니다. 혼동을 가중시키는 한편, 여러 제조업체에서는 이러한 용어를 서로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각 시스템의 작동 방식과 각 시스템의 장단점입니다. 이러한 지식을 통해 다음 제품군인 SUV, 중형 SUV, 자동차 또는 트럭을 구매할 때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AWD 대 4WD입니다.
AWD 대 4WD: 스바루 포리스트가 보유하고 있는 4륜 구동 기능은 건조한 도로에서 승차감 및 연비를 가장 적게 저하시키고 정상적인 겨울철 조건 또는 가벼운 오프로드 주행 시 트랙션을 높여 줍니다. 지프 랭글러 루비콘과 같은 4륜 구동 시스템은 보다 견고하고 일반적으로 더 험한 지형을 견딜 수 있습니다.
4륜 구동이란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4륜 구동 시스템은 항상 프론트 휠과 리어 휠 모두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AWD라고 하는 두 가지 유형의 드라이브 트레인도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휠을 연속적으로 구동하는 제조업체는 이를 상시 AWD라고 합니다. 종종 파트타임 AWD 또는 자동 AWD라고도 하는 두 번째 AWD는 트랙션 제어가 추가로 필요할 때만 4개 코너에 전원이 공급되며 대부분의 시간을 2륜 구동 모드로 작동합니다.
4륜 구동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AWD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운전자의 입력 없이 작동하지만, 일부 시스템은 어느 정도 전력이 공급되는지를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는 선택 가능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든 휠은 일련의 디퍼렌셜, 비스코스 커플링 및/또는 멀티플레이트 클러치를 통해 토크를 얻을 수 있으며, 이 클러치는 동력을 휠에 분배하여 차량의 트랙션이 최적화되도록 도와줍니다. 차량은 정상 조건에서 여전히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풀타임 AWD입니다.
상시 AWD에서는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이 모두 항상 구동됩니다. 건조한 포장 도로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AWD를 통해 차량의 핸들링을 개선하고 도로에 최대한의 동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음, 눈 또는 진흙과 같은 미끄러운 조건에서는 더욱 안전하고 확실한 취급을 위한 추가적인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시간제 AWD입니다.
정상 작동 시, 파트타임 AWD는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프론트 또는 리어의 두 개의 구동 휠로 토크를 전달합니다. 그러면 이 시스템은 도로 주행 조건에 따라 트랙션이 추가로 필요할 때 다른 두 휠이 자동으로 맞물리게 됩니다. 현대의 시간제 AWD는 컴퓨터에 정보를 공급하는 일련의 전자 센서를 사용하여 각 휠로 전달되는 전력량을 제어합니다.
4륜 구동의 장단점
AWD의 가장 좋은 점은 운전자가 시스템 개입에 대해 어떠한 결정도 내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휠이 풀타임으로 구동되거나 시스템 자체가 트랙션 상실을 감지하고 필요한 곳에 동력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WD는 소형 세단부터 성능 모델, 모든 크기의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WD는 비에서 눈길, 가벼운 오프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잘 작동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심각한 오프로드에서는 덜 선택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현대식 AWD 시스템의 성능이 향상되고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인식은 다소 변화하고 있지만, 기존의 방식에서 훨씬 벗어난 모험을 좋아하는 많은 운전자들은 여전히 4륜 구동 방식을 언제 채택할지 스스로 결정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AWD는 차량의 비용을 증가시키며, 대부분의 경우 연비를 절감해 줍니다.
4륜 구동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량의 4개 휠 모두에 동력을 공급하는 구동렬을 생각할 때 떠올리는 보다 전통적인 시스템입니다. 이 원칙이 거의 동력 수송의 초기 단계까지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놀라운 일은 아니다. 4WD 차량의 전형적인 그림은 지상고가 높고 차체가 차폐된 트럭, 견인 고리 및 대형 노브비 타이어입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여전히 주로 대형 트럭과 SUV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4WD 엔지니어링은 점점 더 정교해졌으며, 일반적으로 오프로드에서 보다 심각한 수준의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제는 더욱 다양한 편안하고 심지어 고급스러운 모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WD 시스템은 일련의 프론트, 리어 및 센터 디퍼렌셜, 트랜스퍼 케이스 및 커플링을 통해 토크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조건에서 차량이 최대 트랙션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4륜 구동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AWD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4WD는 차량의 4개 휠 모두에 토크를 전달하여 필요할 때 트랙션을 높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4WD 시스템은 AWD 시스템보다 더 견고하고 일반적으로 더 험한 지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도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정규직과 파트타임입니다.
또한 많은 4WD 시스템은 운전자가 전자 스위치 또는 플로어 장착 기계식 레버를 사용하여 선택할 수 있는 로우 레인지와 하이 레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로우 설정은 오프로드 환경에서 최대의 트랙션을 제공하는 반면 하이 설정은 기본 구성이며, 눈, 얼음, 느슨한 모래 또는 자갈과 같은 미끄러운 온로드 조건에 유용합니다.
풀타임 4륜 구동입니다.
상시 4WD는 상시 AWD 시스템처럼 작동하며, 4개 휠 모두 연속적으로 동력을 공급받습니다. 일부 설계에서는 운전자가 선택 가능한 모드를 통해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전력이 배분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트타임 4륜 구동입니다.
이 유형은 4륜 추진의 전통적인 방식이며, 보다 극한의 조건에서 작동하고 놀 수 있도록 설계된 트럭과 SUV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차량은 일반적으로 두 개의 휠로 구동되며, 대부분 리어 휠로 구동됩니다. 운전자는 필요할 때 4WD를 체결하고 버튼을 누르거나 레버를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일부 시스템은 운전자가 극한의 오프로드 조건에서도 트랙션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차량의 디퍼렌셜을 잠글 수 있도록 해 줍니다.
4륜 구동의 장단점
4WD 차량은 일반적으로 도로 위 및 오프로드 모두에서 불리한 조건을 가장 잘 처리합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잘 지정된 고급 트럭과 SUV에 탑재되어 있지만, 내심으로는 견고함과 최대 견인력을 위해 설계되는 경향이 있으며, 어려운 지형에서도 작업 및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오늘날 4WD 디자인은 더욱 정교해지고 있으며, 이와 함께 주문할 수 있는 차량의 디자인도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과 모델에 따라 4WD는 2WD보다 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연비에 악영향을 미치고 차량의 초기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AWD와 4WD를 비교하십시오.
몇 가지 명심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WD 또는 4WD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차량을 충분히 세게 밀면 트랙션이 상실되고 스핀 아웃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시스템은 모두 프론트 및 리어 휠을 결합함으로써 트랙션을 높이도록 설계되었지만, 어느 것도 더 잘 멈추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AWD와 4WD는 모두 눈이나 빙판 조건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며, 거주지와 차량 사용 방법에 따라 추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운전하는 것은 종종 부드러운 눈에서부터 단단하게 포장된 눈, 눈부신 얼음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노면을 마주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상 4개의 휠 모두에 동력을 공급하거나 필요할 때 4륜 토크를 자동으로 체결하는 AWD 시스템은 이러한 변화하는 조건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들은 이 방정식에서 추측을 배제하고 운전자보다 더 빠르게 다양한 노면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4WD는 일반적으로 더 깊은 눈이나 다른 혹독한 겨울 조건을 탐색하는 데 적합합니다. 눈길에서 더 쉽게 벗어나고, 빙판 언덕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도로가 경작되기 전에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AWD 또는 4WD가 필요합니까?
당연히, AWD와 4WD의 논쟁에 대한 대답은 개인의 취향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사는 곳과 어떤 종류의 운전 조건을 마주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AWD는 소형에서 대형까지 모든 크기의 자동차, 트럭 및 SUV에 탑재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가장 넓습니다. 동절기 또는 가벼운 오프로드 주행 시 트랙션이 향상되고 건조한 도로에서 승차감 및 연비가 가장 적게 저하됩니다. 또한 4개의 휠에 연속적으로 동력을 공급하거나, 운전자의 결정 과정을 운전자의 손에서 벗어나 어느 코너에 토크가 전달되는지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딴 지역에 살거나, 극한 기후 조건에서 일하거나, 오프로드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4WD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지상고가 평균보다 높은 트럭과 SUV로 제공되기 때문에 폭설, 바위투성이의 지형, 가파른 경사, 무거운 짐을 운반하거나 견인하는 데 적합합니다. 또한, 파트타임 4WD와 로우 레인지 및 하이 레인지 기능이 있는 모델은 운전자에게 전력 공급 장소와 방법을 가장 잘 제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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