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가격표

2024년 타이어 계급도 국산, 수입 정리

GarciaHD2 2024. 1. 9.
728x90

2023년 연간 다나와 국산타이어 인기모델 TOP 5

*최저가: 2023년 12월 장착비별도 조건 인기 규격 1본 기준

 

2023년 타이어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들의 주요 제품인 TA91, HP71, KL33, HPX RA43, 벤투스 S2 AS H462 등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며, 타이어 시장의 변화를 이해해봅시다.

 

금호타이어의 견고함


주요 제품: TA91, HP71, KL33, TA92, EV 시리즈
장점: 다나와 타이어 카고리에서 수년째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안정된 수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A92와 EV 시리즈의 가세로 2024년도의 왕좌도 가져갈 수 있을 전망입니다.
단점: 아직까지는 없지만, 다양한 제품의 개발과 변화에 대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국타이어의 변화와 성장

 

주요 제품: HPX RA43, 벤투스 S2 AS H462, 아이온 시리즈
장점: 출시된 SUV용 모델인 HPX RA43의 큰 수요 확대와 벤투스 S2 AS H462의 고수요가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온 시리즈로 전기차용 타이어 시장을 개척하며, 전기차 보급 확대와 함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점: 올시즌 타이어의 판매 비중이 아직도 높지만, 올웨더, 윈터, EV 타이어 등의 비중 변화에 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또한, SUV용 타이어의 판매 비중 증가는 SUV의 범용성이 높아진 결과로, 차량 제조사의 세단 고급화 정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

이러한 변화는 내년도 타이어 판매 비중 변화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타이어 시장 역시 차량 시장의 변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제조사가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의 각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2023년 타이어 시장의 동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랍니다.

 

 

 

 

 

 

 

 

 

2023년 연간 다나와 수입타이어 인기모델 TOP 5

*최저가: 2023년 12월 장착비별도 조건 인기 규격 1본 기준

 

 

2023년 수입 타이어 시장에서 미쉐린과 콘티넨탈이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미쉐린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 그리고 콘티넨탈의 고성능 타이어에 대한 강력한 경쟁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그 결과를 통해 두 회사의 주요 제품들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봅니다.

 

미쉐린의 압도적인 점유율


주요 제품: 프라이머시 투어 A/S, 크로스 클라이밋2, 프라이머시 MXM4, 파일럿 스포츠5
장점: 미쉐린의 다양한 제품군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특히 올시즌 타이어와 올웨더 타이어의 수요 증가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단점: 아직까지는 없지만, 계속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콘티넨탈의 강력한 경쟁


주요 제품: 콘티 프로 콘택트
장점: 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며 콘티넨탈의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점: 제품군의 다양성 측면에서 미쉐린에 비해 다소 뒤처질 수 있습니다.
2024년에도 세단의 고급화와 SUV 수요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특화된 수입 타이어의 경쟁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세단용 고성능 타이어와 SUV용 올시즌 타이어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 미쉐린과 콘티넨탈의 다음 단계 전략이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2023년 수입 타이어 시장의 동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728x90

댓글